다섯번째 프로젝트 진행 후 코드리뷰를 받아보았습니다.

프로젝트 평가 탭에서는 전체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리뷰어 님의 의견과 요구사항에 대한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모든 요구사항을 만족시켰고 따라서 모든 부분에서 Pass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.

코드리뷰 탭에서는 트리구조로 들어가며 리뷰어 님이 남겨주신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MainActivity.java 파일에서는 잘한 부분에 대한 칭찬도 받고

조언을 받은 부분도 있었는데요,

이 부분은 강좌에서 "네트워크나 데이터 등의 처리는 프레그먼트가 아니라 액티비티에서 한다"며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서 그걸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

그 방식을 따랐는데 실무에서는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.

가끔 이런 강좌와 실무 사이의 괴리가 코드리뷰에서 드러나는 것 같아요.

다음은 어떤 블로그를 참고하고 그 출처를 링크로 밝혔던 부분에 대한 건데, 사실 블로그 코드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습니다.

일단 작동은 되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, 역시 이런 마인드는... 좋지 않아요...ㅎ